추천도서

존 비비어의 성령님

  • 글쓴이 joy 날짜 2018.02.25 23:18 조회 260

저자 : 존 비비어

저자 존 비비어 John Bevere는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한 목회연구기관의 조사에서 존 스토트, 유진 피터슨, 헨리 나우웬 등과 함께 한국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외국인 작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의 책들은 6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존 비비어는 수많은 강연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영적 각성을 촉구하는 탁월한 강사이다. 매주 전 세계에 방송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메신저>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아내 리사와 함께 1990, ‘메신저 인터내셔널을 창설했다. 미국, 호주, 영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이 선교 단체는 다양한 사역을 펼치며 땅 끝까지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데 전심을 다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순종, 순종 훈련편, 구원, 열정, 존중, 은혜, 끈질김(이상 두란노), 회개, 친밀감(이상 순전한나드), 관계(NCD)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 성령님

 

chapter 1 "너와 친해지고 싶단다"

성령님은 당신과 친해지길 갈망하신다

성령님의 속성을 알아야 친해질 수 있다

성령님은 물건이 아니라 인격이시다

생명의 성령님은 내적 힘을 주신다

예수님처럼 성령님께 의존해야 한다

 

chapter 2 "너와 늘 교통하고 싶단다"

성령님과 교통해야 하나님을 알 수 있다

당신도 성령님과 교통할 수 있다

교통하면 일상을 잘 안다

교통하면 하나님의 동역자가 된다

교통하면 예수님과 친해진다

부드러운 마음으로 교통하라

 

chapter 3 "너와 깊이 사귀고 싶단다"

성령님이 깊은 영적 관계로 인도하신다

성령님을 삶의 교사로 모시라

깊이 사귀면 하나님께 충성한다

깊은 관계는 믿음으로 이루어진다

성령님이 영적 관계의 열쇠이다

 

chapter 4 "네게 능력을 주고 싶단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신다

하나님의 일에는 능력이 필수다

구원이 능력보다 먼저다

성령님의 은사에는 목적이 있다

 

chapter 5 "네게 비밀을 나타내고 싶단다"

성령님을 통해 비밀 주파수에 접속할 수 있다

성령님의 언어는 원수가 해독할 수 없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비밀을 나타내신다

성령님은 평안으로 인도하신다

성령님은 지혜와 힘을 주신다

성령님은 강건하게 하신다

 

부록 1 성령님에 대한 Q&A

부록 2 구원받는 법

 

 

 

책소개:

성령을 위엄과 영광과 아름다움과 지혜와 지식과 거룩함이 무한하신 인격으로 믿는다면 우리는 경외심으로 그분께 엎드리게 될 것이다. 성령을 성부와 성자와 똑같이 우리 삶의 주인이시며 그 삶으로 선을 이루시는 인격으로 믿는다면 말이다. 하나님의 영을 어떤 영향력이나 막강한 힘으로 보는 사람은 늘 나는 성령을 더 원한다고 말할 것이다. 반면에 성령을 놀라운 인격으로 보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어떻게 하면 그분께 나를 더 드릴 수 있을까?”

_chapter 1 너와 친해지고 싶단다 성령님은 물건이 아니라 인격이시다

 

예수님은 자신이 더 이상 이 땅에 없을 것과 아버지께서 성령을 보내실 것을 분명히 밝히셨다. 우리 구주 예수님과 똑같은 성령이 우리를 도우시는 분으로 오셨다(16:7). 아들이 아버지를 계시하도록 보냄 받으신 것처럼 성령은 예수님을 계시하도록 보냄 받으셨다. 우리는 성령께서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기를 좋아하신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정말 더 알고 싶은 사람은 성령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한다. 지금까지 30년 넘게 사역하면서 내가 예외를 본 적이 없는 진리가 있다. 예수님을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은 성령과 가장 친밀한 사람들이다. 성령은 우리에게 예수님을 알려 주시는 분이기 때문이다.

_chapter 2 너와 늘 교통하고 싶단다 교통하면 예수님과 친해진다

 

하나님은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원하신다. 당신이 그분을 닮을 수 있도록 말이다. 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친밀한 지식을 통해 경건해진다. 하나님과의 이런 깊은 관계는 오직 성령을 통해서만 가꿀 수 있다(고전 2장 참조).

_chapter 3 너와 깊이 사귀고 싶단다 깊이 사귀면 하나님께 충성한다

 

편의상 방언을 공적 용도와 사적 용도로 나눌 수 있다. 방언의 네 가지 종류 중 둘은 공적 사역을 위한 것이다. 여기서 공적이란 한 사람이 성령께 받은 것으로 다른 개인이나 단체를 섬긴다는 뜻이다. 반면에 두 가지 사적방언은 우리 개인을 하나님과 직접 연결시켜 준다. 그중 하나는 그분과 더욱 깊이 친밀해지게 하고, 다른 하나는 그분의 온전한 지식을 따라 중보기도를 할 수 있게 해준다.

_chapter 4 네게 능력을 주고 싶단다 성령님의 은사에는 목적이 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선물이다. 당신이 자녀와의 관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한동안 뒤로 물러나 성령 안에서 기도하라.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그분이 보여 주실 것이다. 당신이 세일즈를 하는 사람인데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사무실 문을 닫고 성령께 통찰을 구하라. 모든 것을 아시는 그분이 이미 당신 안에 살고 계신다. 성령은 당신을 인도해 주기 원하신다! 이사야 4817절에 보면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고 하셨다. 하나님은 당신이 그분 나라의 목적대로 살기를 원하시며, 걸음마다 그 길을 인도하기 원하신다.

_chapter 5 네게 비밀을 나타내고 싶단다 성령님은 지혜와 힘을 주신다

 

 1  2  3  4  5  6  7  맨끝